필리핀 금주의 경제 단신
작성일 12-09-17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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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코리아포스… 조회 1,764회 댓글 2건본문
▲가솔린 가격 설정에 문제없어
국내 제조원 각사의 석유 소매가격의 설정이 타당한지 여부를 심사했다.
제 삼자위원회 “독립 석유 가격 검토위원회(IOPRC)”의 최종 보고서가 발표된 석유 가격 부풀리기 등 가격 작업이 추가되지 않고 합법적이었다고 결론지었다. 제삼자위원회는 각계의 대표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6개월에 걸쳐 석유 가격을 조사를 했다.
▲발전사업 출자 지연
민 다나오 지방 사란가니 주에서 사란가니 화력발전소 건설사업(발전량 108메가와트 석탄 연료)에 대한 25%의 지분을 검토하고 있다. 도요다 통상과 발전 사업체의 모회사, 아루손즈 콘솔리 데이티드 사와의 협상 체결 기한이 연기됐다. 당초 8월말까지 합의를 전망했다. 9 월말에 협상 시한이 연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발전소는 2015년의 조업예정.
▲부실 채권 비율 사상 최저
중 앙은행에 따르면 6월말 현재 시중 은행의 부실 채권 비율이 2.06%로 사상 최저를 기록했다. 지난 달 5월의 2.18%에서 0.12% 포인트 감소했다. 6월의 부실 자산은 690억 페소로 전월 5월 709억 페소에서 감소했다. 또한 은행 간 대출에 대한 부실 채권 비율도 2.16%로 전월 5월 2.29%에서 개선했다.
▲보유액이 800억 달러 초과
중앙은행에 따르면 8월말 현재 총 외환 보유액이 전월 대비 10억 달러 증가한 808억 달러로 과거 최고 기록을 한층 더 갱신했다. 외화 운영 수익과 중앙은행의 해외 투자 수익이 확대했기 때문이다.
8월말 보유액은 물건의 수입 및 서비스 지급 11.9개월분에 해당한다. 또한, 단기 상환의 대외 채무 지불의 10.9개월분에 해당한다.
▲남북 루손 고속도로 연결 도로 건설을 승인
홍 콩계 고속 운영 기업의 메트로 퍼시픽 톨 웨이즈사가 제안한 남부 루손 고속도로와 북부 루손 고속도로를 잇는 연결 도로 건설 계획을 교통 통신부 및 고속도로 규제위원회(TRB)가 승인했다. 수도권의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사업비는 236억 페소. 2013년에 착공해 2016 년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중앙은행 환율에 개입하지 않아
테탄코 중앙은행 총재는 11일, 오전 외환시장에서 달러화·페소 환률이 2008년 4월 이후 처음으로 1달러당 41.56페소까지 상승한 사태에 대해 중앙은행의 시장 개입은 시기 상조라는 생각을 나타냈다. 현재 페소가가 높은 이유는 유럽과 미국의 금융, 경제 불황에 대한 금융 시장의 당연한 반응에서 투기적, 투기자금 유입에 따른 급격하게 올라간 것이 아니라고 했다.
▲대비 성장률을 상향 조정
국 제 금융 기관의 싱가포르 국제은행(DBS)은 최근 비의 2012년 국내 총생산(GDP) 성장률 예측을 5.3%에서 5.6%로 상향 조정했다. 비의 상반기 GDP 성장률이 6.1%로 예상보다 호조했기 때문. 13년 성장률은 5%로 하향 조정했다. 신용 스위스와 뱅크 오브 아메리카(메릴린치) 두 줄도 12년 성장률 예측을 각각 5.4%와 5.7%로 상향 조정했다.
▲새로운 광산 법의 규칙 특성에 서명
파 헤 환경 천연 자원부 장관은 11일 아키노 대통령이 발령한 새로운 광산 법(대통령령 제 79호)의 시행 규칙에 서명했다. 이 법은 지방 자치 단체에 의한 광산 관련 규정을 헌법이나 국내법에 포함된 광산 규제 방침에 따를 것을 요구했으며, 광산 기업에서 부과금 등을 강화, 국토의 지속 가능한 개발에 투자하는 것을 정하고 있다.
▲마쓰다 자동차 대리점에 출자
말 레이시아의 유력 기업, 버자야 그룹은 필리핀 국내 마쓰다 자동차의 수입 판매 사업에 대해 1억 2540만 페소까지 출자를 검토하고 있다. 마쓰다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는 대비 기업의 베루마스 모터 인터내셔널과 새로운 합작 회사를 설립 할 예정이며, 버자야 측이 40% 분을 출자한다.
▲8월의 신차 판매 감소
전국 자동차 공업회에 따르면 8월의 가맹 조립 업체의 신차 판매 대수는 1만 1351대로 전년 동월 대비 1.4% 감소, 약간 축소했다. 계절풍과 태풍에 의한 피해가 확대된 것이 요인. 그러나 1 ~ 8월의 신차 판매량은 9만 8725대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로 플러스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업체별로는 도요타가 4만 383대를 판매해 시장 점유율 40.9%로 톱. 이어 미쓰비시(23.1%), 혼다(8.3%)로 계속되고 있다.
국내 제조원 각사의 석유 소매가격의 설정이 타당한지 여부를 심사했다.
제 삼자위원회 “독립 석유 가격 검토위원회(IOPRC)”의 최종 보고서가 발표된 석유 가격 부풀리기 등 가격 작업이 추가되지 않고 합법적이었다고 결론지었다. 제삼자위원회는 각계의 대표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6개월에 걸쳐 석유 가격을 조사를 했다.
▲발전사업 출자 지연
민 다나오 지방 사란가니 주에서 사란가니 화력발전소 건설사업(발전량 108메가와트 석탄 연료)에 대한 25%의 지분을 검토하고 있다. 도요다 통상과 발전 사업체의 모회사, 아루손즈 콘솔리 데이티드 사와의 협상 체결 기한이 연기됐다. 당초 8월말까지 합의를 전망했다. 9 월말에 협상 시한이 연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발전소는 2015년의 조업예정.
▲부실 채권 비율 사상 최저
중 앙은행에 따르면 6월말 현재 시중 은행의 부실 채권 비율이 2.06%로 사상 최저를 기록했다. 지난 달 5월의 2.18%에서 0.12% 포인트 감소했다. 6월의 부실 자산은 690억 페소로 전월 5월 709억 페소에서 감소했다. 또한 은행 간 대출에 대한 부실 채권 비율도 2.16%로 전월 5월 2.29%에서 개선했다.
▲보유액이 800억 달러 초과
중앙은행에 따르면 8월말 현재 총 외환 보유액이 전월 대비 10억 달러 증가한 808억 달러로 과거 최고 기록을 한층 더 갱신했다. 외화 운영 수익과 중앙은행의 해외 투자 수익이 확대했기 때문이다.
8월말 보유액은 물건의 수입 및 서비스 지급 11.9개월분에 해당한다. 또한, 단기 상환의 대외 채무 지불의 10.9개월분에 해당한다.
▲남북 루손 고속도로 연결 도로 건설을 승인
홍 콩계 고속 운영 기업의 메트로 퍼시픽 톨 웨이즈사가 제안한 남부 루손 고속도로와 북부 루손 고속도로를 잇는 연결 도로 건설 계획을 교통 통신부 및 고속도로 규제위원회(TRB)가 승인했다. 수도권의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사업비는 236억 페소. 2013년에 착공해 2016 년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중앙은행 환율에 개입하지 않아
테탄코 중앙은행 총재는 11일, 오전 외환시장에서 달러화·페소 환률이 2008년 4월 이후 처음으로 1달러당 41.56페소까지 상승한 사태에 대해 중앙은행의 시장 개입은 시기 상조라는 생각을 나타냈다. 현재 페소가가 높은 이유는 유럽과 미국의 금융, 경제 불황에 대한 금융 시장의 당연한 반응에서 투기적, 투기자금 유입에 따른 급격하게 올라간 것이 아니라고 했다.
▲대비 성장률을 상향 조정
국 제 금융 기관의 싱가포르 국제은행(DBS)은 최근 비의 2012년 국내 총생산(GDP) 성장률 예측을 5.3%에서 5.6%로 상향 조정했다. 비의 상반기 GDP 성장률이 6.1%로 예상보다 호조했기 때문. 13년 성장률은 5%로 하향 조정했다. 신용 스위스와 뱅크 오브 아메리카(메릴린치) 두 줄도 12년 성장률 예측을 각각 5.4%와 5.7%로 상향 조정했다.
▲새로운 광산 법의 규칙 특성에 서명
파 헤 환경 천연 자원부 장관은 11일 아키노 대통령이 발령한 새로운 광산 법(대통령령 제 79호)의 시행 규칙에 서명했다. 이 법은 지방 자치 단체에 의한 광산 관련 규정을 헌법이나 국내법에 포함된 광산 규제 방침에 따를 것을 요구했으며, 광산 기업에서 부과금 등을 강화, 국토의 지속 가능한 개발에 투자하는 것을 정하고 있다.
▲마쓰다 자동차 대리점에 출자
말 레이시아의 유력 기업, 버자야 그룹은 필리핀 국내 마쓰다 자동차의 수입 판매 사업에 대해 1억 2540만 페소까지 출자를 검토하고 있다. 마쓰다 자동차를 판매하고 있는 대비 기업의 베루마스 모터 인터내셔널과 새로운 합작 회사를 설립 할 예정이며, 버자야 측이 40% 분을 출자한다.
▲8월의 신차 판매 감소
전국 자동차 공업회에 따르면 8월의 가맹 조립 업체의 신차 판매 대수는 1만 1351대로 전년 동월 대비 1.4% 감소, 약간 축소했다. 계절풍과 태풍에 의한 피해가 확대된 것이 요인. 그러나 1 ~ 8월의 신차 판매량은 9만 8725대로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로 플러스 성장을 유지하고 있다. 업체별로는 도요타가 4만 383대를 판매해 시장 점유율 40.9%로 톱. 이어 미쓰비시(23.1%), 혼다(8.3%)로 계속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