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마닐라 공항 개수 및 이전 가능성 시사
작성일 11-11-14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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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코리아포스… 조회 3,743회 댓글 3건본문
아키노 대통령은 4일, 인터넷 동영상 '유튜브'를 통해
마닐라 공항의 과밀화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중시하고 현 정부의 임기가 종료되는 2016년까지 이 공항을 개수 또는 주요 공항
루손 지역 팜팡가 주 클라크 국제공항으로 이전시킬 가능성을 밝혔다.
마닐라 공항은 제 1,2,3과 국내선 전용 총 4터미널로 연간 집객 능력 수는 약 3,200만명으로 나타났다.
아 키노 대통령은 현재 동 4터미널의 연간 이용객은 3천만명에 육박하고 있다며 "정부는 연간 외국인 관광객 1천만명을 목표로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 관광 산업의 활성화는 국내의 고용 창출 확대로 연결되는데 공항 과밀화를 해소하는 대책이 급선무이다"라고 전했다.
이 배경을 근거로 대통령은 “관광객 1천만명의 이용을 지원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주요 공항을 마닐라 공항에서 이전시킬 가능성도 포함해 향후 4 ~ 5년 이내에 비상 대책이 필요하다” 고 설명했다.
마닐라 공항의 개수에 대해서는 대통령이 다음주 교통 통신부 등 관계 기관에 의한 구상 방안을 보고 받을 예정이다.
특히 준공 30년 이상이 경과하여 노후화가 심한 제 1터미널의 개수가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공항 클라크 국제공항으로 이전시키는 구상에 대해서는 이미 로하스 교통 통신장관도 제안하고 있다.
마닐라 공항 민영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을 통해 이전을 실현시키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그러나 이 경우 제 2, 제 3터미널의 대응문제가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우려를 표명했다.
제 2터미널은 현재 필리핀 항공(PAL)이 독점으로 소유하고 있으며, 제 3터미널에 이르러서는 소유권을 둘러싼 소송이 현재도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요 공항의 이전 실현에는 복잡한 문제가 산적되어있어 과밀화 해소 선택은 마닐라 공항의 개수가 현실적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마닐라 공항은 제 1,2,3과 국내선 전용 총 4터미널로 연간 집객 능력 수는 약 3,200만명으로 나타났다.
아 키노 대통령은 현재 동 4터미널의 연간 이용객은 3천만명에 육박하고 있다며 "정부는 연간 외국인 관광객 1천만명을 목표로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 관광 산업의 활성화는 국내의 고용 창출 확대로 연결되는데 공항 과밀화를 해소하는 대책이 급선무이다"라고 전했다.
이 배경을 근거로 대통령은 “관광객 1천만명의 이용을 지원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주요 공항을 마닐라 공항에서 이전시킬 가능성도 포함해 향후 4 ~ 5년 이내에 비상 대책이 필요하다” 고 설명했다.
마닐라 공항의 개수에 대해서는 대통령이 다음주 교통 통신부 등 관계 기관에 의한 구상 방안을 보고 받을 예정이다.
특히 준공 30년 이상이 경과하여 노후화가 심한 제 1터미널의 개수가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공항 클라크 국제공항으로 이전시키는 구상에 대해서는 이미 로하스 교통 통신장관도 제안하고 있다.
마닐라 공항 민영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익을 통해 이전을 실현시키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그러나 이 경우 제 2, 제 3터미널의 대응문제가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우려를 표명했다.
제 2터미널은 현재 필리핀 항공(PAL)이 독점으로 소유하고 있으며, 제 3터미널에 이르러서는 소유권을 둘러싼 소송이 현재도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요 공항의 이전 실현에는 복잡한 문제가 산적되어있어 과밀화 해소 선택은 마닐라 공항의 개수가 현실적인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