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회사 VS 선원 파견 회사, 인재 확보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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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코리아포스… 댓글 1건 조회 3,187회 작성일 13-03-25 21:16본문
‘2011년 필리핀 선원 수 전년 대비 6% 증가한 36만 9천명’
선원 대학생 NYK-TDG 마리 타임 아카데미
필리핀 외항 선원 취업에 오랫동안 정상의 자리를 지키면서 세계 무역을 지지해 온 노동고용청 해외 고용국은 최근 외항선을 타는 필리핀 선원수가 2011년 전년 대비 6% 증가한 36만 9천명으로 집계되었다고 밝혔다.
해외고용국에 따르면 세계 해운 업계에서는 최근 경제 활동의 기준이 되는 1,000톤 이상의 선박 수가 증가, 삼등 항해사 또는 삼등 기관사 이상의 자격을 가진 간부 선원이 부족하다고 한다.
따라서 해운 회사와 선원 파견 회사가 우수한 인재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 또한 해외고용국은 외항선을 타는 필리핀 선원 수는 1975년 약 2만 4천명에서 계속 증가해 1989년에 10만명, 2001년 20만명, 2009년에는 30만명을 돌파했다.
필리핀 해운업계 관계자는 “선원이 다수를 차지하게 된 이유는 선진국에 비해 인건비가 싸다.
선내의 공통 언어인 영어를 말할 수 있다.
인재를 확보하기 쉽다. 승선 계약 기간이 평균 9개월과 타국 선원보다 길다”고 밝혔다.
현재 필리핀 국내에는 일자리가 없지만 삼등 항해사로 승선하면 월수입 2천 달러에서 3천 달러 등 급여 수준이 높다.
해외 취업자(OFW)가 약 1000만명 이상을 외국에서 일하는 것에 대해 저항도 없다.
서로의 요구가 결합돼 필리핀 사람이 ‘ 계의 바다를 담당하는 현상’을 낳은 것이다.
세계의 상선 수는 2005년부터 10년까지 6년간 매년 6%에서 8%의 비율로 증가했다.
국제 선원 노무 협회는 “리먼 쇼크 전에 발주한 선박을 취항하고 있다”며 “바다 기술 면장이 있는 간부 선원은 곧 성장한다”고 세계적인 선원 부족 이유를 설명한다.
한편 필리핀 중앙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외항 선원의 송금액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48억 4천 달러이다.
이는 메이드와 건설 노동자 등 육상 근무자의 송금액 증가율은 리먼 쇼크가 일어난 2008 년부터 한 자릿수대로 추이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선원의 송금액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김민섭 기자필리핀 외항 선원 취업에 오랫동안 정상의 자리를 지키면서 세계 무역을 지지해 온 노동고용청 해외 고용국은 최근 외항선을 타는 필리핀 선원수가 2011년 전년 대비 6% 증가한 36만 9천명으로 집계되었다고 밝혔다.
해외고용국에 따르면 세계 해운 업계에서는 최근 경제 활동의 기준이 되는 1,000톤 이상의 선박 수가 증가, 삼등 항해사 또는 삼등 기관사 이상의 자격을 가진 간부 선원이 부족하다고 한다.
따라서 해운 회사와 선원 파견 회사가 우수한 인재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 또한 해외고용국은 외항선을 타는 필리핀 선원 수는 1975년 약 2만 4천명에서 계속 증가해 1989년에 10만명, 2001년 20만명, 2009년에는 30만명을 돌파했다.
필리핀 해운업계 관계자는 “선원이 다수를 차지하게 된 이유는 선진국에 비해 인건비가 싸다.
선내의 공통 언어인 영어를 말할 수 있다.
인재를 확보하기 쉽다. 승선 계약 기간이 평균 9개월과 타국 선원보다 길다”고 밝혔다.
현재 필리핀 국내에는 일자리가 없지만 삼등 항해사로 승선하면 월수입 2천 달러에서 3천 달러 등 급여 수준이 높다.
해외 취업자(OFW)가 약 1000만명 이상을 외국에서 일하는 것에 대해 저항도 없다.
서로의 요구가 결합돼 필리핀 사람이 ‘ 계의 바다를 담당하는 현상’을 낳은 것이다.
세계의 상선 수는 2005년부터 10년까지 6년간 매년 6%에서 8%의 비율로 증가했다.
국제 선원 노무 협회는 “리먼 쇼크 전에 발주한 선박을 취항하고 있다”며 “바다 기술 면장이 있는 간부 선원은 곧 성장한다”고 세계적인 선원 부족 이유를 설명한다.
한편 필리핀 중앙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외항 선원의 송금액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48억 4천 달러이다.
이는 메이드와 건설 노동자 등 육상 근무자의 송금액 증가율은 리먼 쇼크가 일어난 2008 년부터 한 자릿수대로 추이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선원의 송금액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해외고용국에 따르면 세계 해운 업계에서는 최근 경제 활동의 기준이 되는 1,000톤 이상의 선박 수가 증가, 삼등 항해사 또는 삼등 기관사 이상의 자격을 가진 간부 선원이 부족하다고 한다.
따라서 해운 회사와 선원 파견 회사가 우수한 인재 확보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것 또한 해외고용국은 외항선을 타는 필리핀 선원 수는 1975년 약 2만 4천명에서 계속 증가해 1989년에 10만명, 2001년 20만명, 2009년에는 30만명을 돌파했다.
필리핀 해운업계 관계자는 “선원이 다수를 차지하게 된 이유는 선진국에 비해 인건비가 싸다.
선내의 공통 언어인 영어를 말할 수 있다.
인재를 확보하기 쉽다. 승선 계약 기간이 평균 9개월과 타국 선원보다 길다”고 밝혔다.
현재 필리핀 국내에는 일자리가 없지만 삼등 항해사로 승선하면 월수입 2천 달러에서 3천 달러 등 급여 수준이 높다.
해외 취업자(OFW)가 약 1000만명 이상을 외국에서 일하는 것에 대해 저항도 없다.
서로의 요구가 결합돼 필리핀 사람이 ‘ 계의 바다를 담당하는 현상’을 낳은 것이다.
세계의 상선 수는 2005년부터 10년까지 6년간 매년 6%에서 8%의 비율로 증가했다.
국제 선원 노무 협회는 “리먼 쇼크 전에 발주한 선박을 취항하고 있다”며 “바다 기술 면장이 있는 간부 선원은 곧 성장한다”고 세계적인 선원 부족 이유를 설명한다.
한편 필리핀 중앙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외항 선원의 송금액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48억 4천 달러이다.
이는 메이드와 건설 노동자 등 육상 근무자의 송금액 증가율은 리먼 쇼크가 일어난 2008 년부터 한 자릿수대로 추이하고 있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선원의 송금액은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댓글목록
닐정님의 댓글
닐정 작성일필에도 고급인력이 다 빠져 나가서 문제가 되겠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