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총 국제 외환보유액 1,030억 달러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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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마간다통신 댓글 0건 조회 49회 작성일 25-02-10 17:42본문
▶www.magandapress.com- 2025년 2월 10일 오전 12시
[필리핀-마닐라] = 필리핀 중앙은행(BSP)은 주말에 필리핀의 총 국제 보유액(GIR)이 2024년 12월 말 기준 $1,063억 달러에서 2025년 1월 말 기준 $1,030억 달러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BSP는 최신 GIR 수준이 여전히 7.3개월치 상품 수입, 서비스 지불, 1차 소득에 해당하는 충분 이상의 외부 유동성 완충액을 나타낸다고 밝혔다. 또한 이는 잔여 만기 기준으로 국가의 단기 외채의 약 3.6배였다. BSP의 준비자산은 외국인 투자, 금, 외환, IMF의 준비금, 특별인출권 등으로 구성된다.
GIR 수준의 전월 대비 감소는 주로 BSP 순 외환 거래와 외화 채무를 상환하기 위해 BSP에 예치한 국가 정부(NG) 예금 인출을 반영한 것이다.
BSP는 마찬가지로 순 국제 보유액(NIR)도 2024년 12월 수준인 $1,062억 달러에서 2025년 1월 말 현재 $32억 달러 감소해 $1,030억 달러에 머물렀다고 밝혔다.
리잘상업은행의 수석 경제학자 마이클 리카포트는 2025년 1월 하순에 국가 정부가 추가로 외국 상업 차입을 $33억 달러 규모로 늘리면서 향후 몇 달 동안 GIR이 증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는 2025년 2월에 반영되어 해당 국가의 지불수지(BOP)와 GIR 데이터에 추가될 수 있다.
리카포트는 "최근 몇 달 동안 수입의 7.3개월치에 해당하는 GIR은 2년 이상 또는 2022년 이후 최저치이며 2024년 9월의 8.1개월이라는 즉각적인 최고치에서 하락했지만 여전히 국제 기준인 3~4개월의 두 배 이상이며 $1,000억 달러 마크를 훌쩍 넘으며 유지되어 국가의 대외적 입지를 강화할 수 있으며, 이는 팬데믹 이후 또는 지난 4년 동안 지속적으로 보였던 투자 등급보다 1~3단계 높은 국가의 유리한 신용 등급을 유지하는 데 긍정적입니다."라고 말했다.
"더욱 중요한 것은, 상대적으로 더 높은 GIR이 페소 환율 대비 미국 달러에 대한 더 큰 완충/버퍼/지원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는 특히 OFW 송금, BPO 수익, 관광 수입, 외국인 투자 등에서 국가의 구조적 미국 달러 유입의 지속적인 증가에 의해 근본적으로 뒷받침된다."라고 그는 말했다.
클라크, 곧 PHL에서 가장 높은 관제탑을 갖게 된다
▶www.magandapress.com- 2025년 2월 10일 | 오전 12시
▪곧 완공될 클라크 항공 교통 관제탑을 예술가가 재현한 모습.
[클락 필드, 팜팡] = 이 자유항은 곧 필리핀에서 가장 높은 항공 교통 관제(ATC) 타워를 자랑하게 될 것이다.
국영 클라크 국제공항 주식회사의 임원은 이 자유무역항 지역에 위치한 ATC 타워가 올해 2분기에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CIAC 회장인 조짓 알카자르는 지난주 유럽에서 ATC 장비에 대한 일련의 교육 과정에 참석하고 도착한 프로젝트 관리 팀과의 회의 후 이렇게 발표했다.
CIAC 및 필리핀 민간항공청의 엔지니어와 전문가들은 최근 노르웨이 라르비크와 이탈리아 밀라노에 있는 항공 교통 통신 제조업체에서 교통 통신, 항법 및 감시 시스템 운영에 대한 교육을 완료했다.
새로운 ATC는 18층 또는 약 54m 높이로 클락의 최신 상징적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Subic-Clark-Tarlac 고속도로(Sctex)를 횡단하거나 클락 국제공항으로 여행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
"이 타워는 마르코스 행정부의 뛰어난 자산이 될 것이며, 세계적 수준의 클라크 국제공항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리는 클라크의 항공 교통 관제 시스템을 크게 개선하고 항공 여행의 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안전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알카사르가 말했다.
또한, 새로운 ATC는 국가 식품 허브, 세계 컨벤션 및 이벤트 센터, 다중 모달 모빌리티 허브 등 CIAC의 주력 프로젝트를 위한 개발 노력을 강화할 것이다.
클라크 항공 교통 관제 프로젝트는 MSV 건설 및 공급사에 수주되었으며, CIAC 모회사인 기지 전환 및 개발 기관을 통해 자금이 조달되었다.
CIAC는 클라크 국제공항 주변의 주요 정부 토지를 포함하는 클라크 항공 자본을 관리하는 BCDA의 토지 개발 및 항공 부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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